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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사이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5월 11일부터 진행될 예정인데요, 지원금 지급방식은 "신용 체크카드 충전" 혹은 "지역상품권 선불카드" 중 하나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현장방문 (오프라인) 신청 두가지가 있습니다. 공적마스트와 동일하게 5부제로 시행됩니다.

 

자세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기간 그리고 신청홈페이지 주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전 필독

현재는 사이트가 오픈되어 있지 않지만, 5월 4일부터 6월 18일까지 "긴급재난지원금.kr" 홈페이지에서 인정되는 가구원수 및 지원금 금액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는 5월4일부터 검색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신청기간 3개월이내 신청하지 않으면 지원금액이 자동으로 기부금으로 처리됩니다. 신청 후 지원금을 수령하고 난 뒤에도 일부 또는 전체를 자발적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지원금을 받지않고 기부하면 기부금의 15%를 공제해주고 소득세 10%로 계산되는 지방소득세에서 기부금의 1.5%가 자동감면되어 총 16.5%의 세금공제 혜택을 받습니다.

 

 

단, 사회 취약계층은 지원금을 받고 계시던 계좌에 신청절차 없이 5월 4일부터 통보 후 지급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신용 체크카드 충전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중 하나는 사용하고 계시던 신용 및 체크카드에 충전하는 방법인데요, 현금처럼 쓸수 있는 포인트 제도가 있는 카드에 포인트로 충전됩니다. 

그럼 사용가능 업종에서 카드를 사용할 때 긴급재난지원금 포인트가 우선 차감되는 방식이에요.

 

그래서 현금성 포인트 관련 제도가 없는 일부 카드는 충전대상에서 제외되니 카드사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신용 및 체크카드로 신청 할 때는 온라인의 경우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읍면동 방문신청 오프라인의 경우 5월 18일부터 5월 31일까지 입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카드사 홈페이지 ▶ 신청서 작성 ▶ 카드사 사용 승인 및 충전알림(문자)

오프라인 신청방법
카드와 연계 은행방문 ▶ 신청서 작성 ▶사용승인및문자알림

▶신청인: 세대주 (원칙)

▶사용 기간: 신청일로부터 약 2일 뒤 충전 및 사용 ~ 8월 31일까지 사용가능

▶사용처: (지역제한) 특,광역시,도 내 복지부 아동돌봄쿠폰 기준 업종제한 준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더 크게보실 수 있습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 상품권 선불카드 선택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중 두번째 방법인 "지역 상품권 또는 선불카드" 선택은 5월 18일~6월18일 까지 입니다. 온라인 및 방문신청 오프라인 방법 기간은 동일합니다.

 

일부 지자체에서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자체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지급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지자체 홈페이지에서 더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지자체 홈페이지▶신청서작성 및 수령장소 선택 ▶ 알림문자 ▶ 방문수령

오프라인 신청방법
주소지 읍면동 센터 또는 지정금고은행 방문 ▶신청서 ▶지급준비 문자 ▶방문수령

▶신청인- 세대주 (원칙) / 오프라인의 경우 세대원, 대리인도 신청 가능

▶사용기간- 상품권 지류에는 5년이나, 8월 31일까지 사용 권고

▶사용처- 특,광역시,도 (주소지 기준 제한) 기존 상품권 조례 적용예정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온라인 및 방문신청 오프라인에 따라 기간 및 절차가 다르니 꼭 한번 확인하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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