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원인 및 해결방법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깜빡임 오류 원인 및 해결방법

에어팟을 사용하다보면 주황불 (빨간불) 이 계속 깜빡거릴 때가 있습니다. 특히 에어팟 2세대 제품에서 더 자주 보이더라구요.

충전중이 아닌데도 사용할 때 계속 깜빡거린다면 에어팟에 오류가 있는건데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에어팟 깜빡거림 원인

     

    첫번째 원인으로는 에어팟 유닛과 본체 충전 커넥터 쪽에 오염이 생긴것입니다. 면봉과 안경닦이로 안쪽과 유닛 아래쪽에 충분히 닦아주고 충전해주면 됩니다. 

     

    오염으로 인해 유닛이 올바르게 충전되지 않아 한쪽 유닛 배터리가 방전된 상태도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현상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만약 오염을 제거하고 양쪽 유닛을 충분히 충전 시켰음에도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현상이 있나요? 이 경우에는 양쪽 유닛 펌웨어 버전이 달라지면서 페어링 매칭 오류가 생긴 거 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현상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 해결방법

     

    1. 우선 에어팟 양쪽 다 충전 케이스에 넣어주세요. 여기서 주황불이 계속 깜박거리고 있는데요, 이 상태에서 아이폰과 에어팟 서로 연결을 해제해주세요. (설정-블루투스-에어팟 순서대로 클릭)

    2. 에어팟 뚜껑을 닫은 상태에서 충전기랑 연결하고 약 15분동안 그대로 나둬주세요. 절대로 열거나 손대지 마시구요. (정품 충전기만 사용해주세요! 안그럼 양쪽 유닛 충전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3. 이후 약 15분이 지나면 에어팟 충전케이스 뚜껑을 열고 아이폰 근처에서 에어팟 후면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그럼 흰색 점등이 들어오고 페어링 모드가 시작됩니다. 

    다시 페어링을 해주는게 포인트이지만, 여기서 뚜껑을 꼭 닫고 방치 후에 다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림은 충전중일때 뜨는 거구요, 깜빡거리지 않고 계속 주황불이면 아무 이상 없는 정상상태의 증상입니다. 

    위 방법대로 했는데도 계속 주황불 깜빡거림 현상이 있다면, 꼭 애플 A/s 센터에 방문해보세요.

     

    손상된 에어팟의 AS 서비스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iPhone Airpod 에어팟 주황불 깜빡거릴 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