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10초만에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기가지니 작동 오류로 명령과 다른 동작을 계속 해서 스트레스 받더라구요.. 스마트하게 살고 싶어서 구입했는데 스트레스를 주다니! 이럴 때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전체초기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공장초기화란 무엇일까요? 말그대로 공장 출하 상태로 초기화한다는 의미입니다. 초기화가 되면 기존에 내가 설정한 기능들은 모두 지워져서 다시 설정해야한다는 점 참고하시고 진행해주세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1] 초기화 버튼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하는 법은 2가지가 있는 데요, 첫번째 방법은 기가지니 바닥면 에 있는 초기화 버튼을 통해 설정 초기화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가지니 본체 하단에 보면, 블루투스 버튼과 전원버튼이 있는 데요, 여기 사이에 있는 공장초기화 버튼 을 5초이상 꾹 누르면, "기가지니를 초기 상태로 복원합니다" 라는 안내멘트가 나오고,

 

 

기가지니는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변경됩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LTE 또는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시도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전체초기화 진행이 안될 수 있습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2] 시스템에서 설정

두번째 방법은 시스템에서 <전체초기화>항목을 선택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버튼을 통한 초기화와 결과는 똑같습니다. 

 

먼저 기가지니 LTE2 리모컨으로 메뉴를 눌러서 아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시스템 설정> 으로 들어간 후, <전체 초기화>까지 순차적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기가지니 공장초기화를 진행하면 기존 사용자가 설정한 화면 비율, 해상도, 시스템설정, 채널설정 등이 초기화로 돌아가서 다시 재설정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진행에 앞서, 반드시 인터넷 연결 통신 상태를 확인하고 진행해주세요.

 

기가지니 LTE2 사용 중 전원 버튼을 눌러도 꺼지거나 켜지지 않는 다면?

전원 버튼을 약 10초간 꾹 눌러주세요. 그럼 자동으로 기가지니 LTE2가 재시작 됩니다. 간혹 배터리가 부족하면 켜지지 않을 수가 있으니 전원을 누르기 전 충분히 충전 후 눌러주세요. 

 

 

기가니지 A/S 및 고장문의는 기가지니 KT 고객센터에 연락해주시면 되는데요, 홈상품 이용고객은 100번을 누르거나 080-098-0100으로 연락하시면 KT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평일기준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상담이 가능하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다만, 홈상품 고장신고는 24시간 가능하다고 하니 고장에 불편하신 분들은 연락해보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가지니 공장초기화 및 전체초기화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